고양이 노즈워크 (셀프토이)
본문 바로가기
고양이 용품/고양이 용품 실패

고양이 노즈워크 (셀프토이)

by 타붕 2021. 6. 8.

안녕하세요 집에서 사부작 거리는 퐁듀 아빠입니다.

샴고양이 퐁듀가 항상 심심하지 않게 이것저것 많은 시도를 해보는 퐁듀의 집사입니다. 퐁듀는 엄마나 아빠가 집에 오는 소리만 들려도 현관 앞에서 기다리며 애정표현을 하는 고양인데요, 혹시라도 집에 아무도 없이 혼자 있는 시간에 너무 외롭지 않을까 항상 고민이 많습니다. 그래서 집을 나서기 전 항상 퐁듀 밥그릇과 물그릇 그리고 퐁듀의 위치를 확인하고 외출을 하지요.

 

고양이가 마중나와주는건 좋지만 항상 나만을 기다리는 것도 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집에서 조금이라도 재미있게 시간을 보냈으면 하는 마음에서 강아지들이 많이 하는 노즈워크 셀프토이를 구매했습니다.

노즈워크란?

노즈워크는 개가 코를 사용해서 하는 후각 활동으로, 좋아하는 간식이나 장난감을 숨긴 후 후각으로 찾게 하는 훈련법을 말합니다. 후각을 통해 퍼즐을 맞춰 성취감을 제공하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물론 강아지들에게 특화된 놀이이기는 하나 고양이의 지능이 높은 편이고 그중에서 샴고양이는 호기심이 많고 관찰력이 뛰어난 종으로 유명합니다. 많은 고양이들이 노즈워크를 잘하기 때문에 퐁듀도 잘 적응해줄 것 같아 구매해 보았습니다.

담요형 노즈워크의 구성은 간식과 간식을 숨길 수 있는 담요로 되어있었습니다. 제가 산 제품은 밸버드 담요형 노즈워크인데요, 퐁듀는 방석으로 사용할 생각인가 보네요.

노즈워크에 올라간 고양이노즈워크 위에서 노는 고양이
노즈워크 장난감위에 앉은 고양이

 

 

노즈워크를 구매 할 시 고려한 사항이 있었는데요.

 

노즈워크 구매 시 고려사항

1) 간편한 세척

 간식을 넣어놓기 때문에 가루가 남아있거나 간식을 못 찾았을 경우 벌레가 꼬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때문에 세척이 간편해야 합니다.

 

2) 천 자체의 내구성

 심하게 가지고 놀거나 세탁을 해도 변형이 없어야 합니다.

 

3) 정전기 방지 및 털뭉침 없어야 함.

 정전기가 발생하면 아이들이 놀랄 수 있기에 대전방지 가공이 되어있으며, 입과 코로 놀기 때문에 털뭉침이 적어야 합니다.

 

4) 담요 밑면 미끄럼 방지

 위에서 놀아도 안정감 있게 흔들리지 않는 미끄럼 방지 논슬립 매트가 있으면 좋습니다.

 

5) 난이도별 다양한 패턴

 질리지 않고 오래 가지고 놀 수 있도록 난이도별 패턴의 형태가 다양해야 합니다.

 

 

노즈워크용 간식노즈워크에 간식 숨기기
담요형 노즈워크에 간식 숨기기

 

 

퐁듀를 잠시 격리시켜둔 후(사실 집사가 격리) 노즈워크에 간식을 숨겨 보았습니다. 

간식을 숨겼더니 퐁듀가 아예 오질 않습니다 코가 안 좋은 건지 배가 부른 건지..

 

적응이 잘 되지 않은 것 같아 눈에 보일 정도로 올려주고 캣잎도 조금 뿌려보았는데요 조금은 헤매지만 곧잘 찾아먹습니다. 

노즈워크에서 간식을 찾는 고양이

 

가장 좋아하는 간식으로 거의 20분 정도 훈련을 했는데요.

 

고양이 노즈워크 적응 훈련

 

 

 

훈련을 마친 퐁듀 격리 상태로 노즈워크를 설치하고 만약 발견한다면 반응해 줄 것인지 기대가 되네요.

노즈워크 설치
노즈워크 설치 후 반응

앞으로 퐁듀 엄마 아빠 나갈 때 설치해 놓을 테니 이제는 혼자서도 재미있게 놀으렴~

 

퐁듀야~~

 

고양이 노즈워크 설치 반응

 

 

퐁듀는 어디서부터 다시 시작해야 할까요...ㅋㅋㅋㅋ 간식들을 다 무시하고 지나가네요.. 똑똑한 샴고양이니까 저는 믿고 포기할 수 없었습니다.

 

배불러서 안한것이라 생각하고 며칠 더 훈련해보겠습니다.

 

사실은.... 퐁듀 약간 바보가 아닐까 생각도 듭니다....ㅜㅜ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