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방 만들기
본문 바로가기
고양이 용품

고양이 방 만들기

by 타붕 2021. 6. 26.

안녕하세요 집에서 사부작 거리는 퐁듀 아빠입니다.

여름이 되니 사람도 고양이도 모두 더위에 패배할 수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안방에 연결된 베란다 쪽으로 환기를 하지 않으면 안방이 금방 더워지더라고요. 에어컨을 트는 것도 한계가 있어 자연환기를 하고자 해도 문만 열면 퐁듀가 베란다로 나가는 바람에 쉽지 않았습니다.

 

고양이는 영역동물이라 정해진 영역에서만 움직이는 것으로 알지만, 영역을 전부 파악하면 확장을 하려는 모습도 있습니다. 따라서 항상 닫혀있는 베란다에 대한 호기심도 엄청났었는데요, 그래서 베란다를 퐁듀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바꾸어 보았습니다.

 

안방 베란다를 고양이 방으로 만들기

 

1) 청소

 베란다를 꾸미기 전 청소를 싹 해주었는데요, 각종 짐이 많이 쌓여있던 곳이라 짐을 치우고 나니 곰팡이도 살짝 피어있더라고요, 그래서 물청소를 싹 하고 아스토니쉬 곰팡이 제거제로 베란다를 깔끔히 정리해 주었습니다.

고양이 미끄럼방지매트 설치베란다에 카페트 설치
안방 베란다 정리

 

 

2) 미끄럼방지 매트 깔기

 고양이에게 스크래쳐란?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미끄럼 방지매트와 스크래쳐의 기능을 모두 할 수 있는 매트를 깔았는데요, 오염에도 강하고 매트를 설치한 후에는 맨발로도 베란다를 이용할 수 있어 더욱 좋았습니다. 반려동물이 없더라도 베란다 매트는 설치하면 맨발로 이용할 수 있어서 편리하더라고요. 제가 사용한 매트는 천일카페트 제품인데 설치하기도 편하고 사이즈 안 맞는 부분은 가위로 잘라서 쓰기도 용이했습니다. 배수구를 제외한 부분에 매트를 전부 설치했습니다.

베란다에 미끄럼방지카페트 설치천일카페트 미끄럼방지매트베란다 매트 설치 완료
천일카페트 미끄럼방지 매트

 

3) 베란다 우수관 진입 금지

 베란다에 보면 우수관이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다행히 우수관 커버는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럼에도  습기나 벌레가 이동할수 있는 구간이라, 방충 테이프로 배수구를 다 막았습니다. 또한 퐁듀가 언제 접근해서 테이프를 뜯고 놀지 모르기에 다이소 네트망으로 구조물을 만들어 접근하지 못하게 막아버렸습니다. 이렇게 하니까 퐁듀가 어떻게 해도 접근을 못하더라고요. 사실 합판을 주문 제작하여 막을까도 생각해 보았는데요, 네트망으로 설치한 이유는 조금 더 아래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다이소 네트망으로 우수관 막음베란다 우수관 네트망 설치
베란다 우수관 막기

 

 

4) 방충망 물구멍 테이프

 우수관만 막는다고 벌레를 막을 순 없죠, 다이소에서 저렴하게 구매한 물구멍 방충망 테이프로 방충망쪽 물구멍을 안쪽과 바깥쪽 전부 붙여놨습니다. (바깥쪽은 사진 찍기 위험해 찍지 않았습니다.) 이렇게까지 하면 벌레 침입은 어느 정도 막은 것 같습니다.

물구멍 방충망 막기베란다 다이소 물구멍 방충망 설치
다이소 방충망 물구멍 테이프

5) 고양이 용품 배치

 마지막으로 고양이가 자주 쓰는 물품들을 보관하여 자주 드나들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고양이 화장실과, 숨숨집 그리고 추가 스크래쳐를 두었고 우수관 접근을 막기 위해 설치한 네트망에 전용 바구니를 달아 장난감을 보관했습니다. 캣타워도 두고 싶었으나 베란다 천장에 시스템 헹거랑 겹쳐 설치하지는 못했습니다.

베란다에 고양이 화장실 설치베란다 고양이 공간 설치 완료
베란다에 고양이 물품 배치

 

제가 원한 만큼 꾸며준 것은 아니지만 이 정도면 베란다 환기도 할 수 있고, 고양이에게 조금 더 넓은 공간을 제공해준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고양이 화장실을 항상 거실에 두고 사용해서 냄새가 많이 올라왔는데요, 베란다로 옮기고 나니 거실이 넓어지며 냄새도 나지 않더라고요. 단돈 5만 원에 큰 변화를 주었고 퐁듀도 좋아해서 만족스럽습니다.

 

이제는 맘놓고 안방 환기를 할 수 있어 시원하고 집안 공기도 상쾌해졌습니다. 퐁듀와 함께 여름을 더 쾌적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딩동펫 고양이 이동가방

안녕하세요 집에서 사부작 거리는 퐁듀 아빠입니다. 샴고양이 퐁듀는 고양이 치고 낯선 장소를 가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지인 집들이 갈 때나 다른 집을 갈 때 가끔 데려가는데 그 집에 먼저 살

taboong426.tistory.com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